본문 바로가기
BOOK

무심코 이 책을 읽었다가 글을 쓰다

by 하니108 2024. 1. 16.
728x90

자청의 '역행자'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로 지겹도록 봤었고, 언니가 읽어보라고 권유해서 샀던 책이다. 
 
역행자를 구매하고선 책장에 오랫동안 빈자리만 채우다가 드디어 얼마 전에 비닐을 벗겼다.
첫 장을 펼치기까진 오래 걸렸는데 책 한 권을 다 읽는 데까진 금방이었다. 
 
한몇 달을 책을 읽지 않다가 오랜만에 읽는 건데도 글이 술술 읽혔다. 
 
역행자라는 책을 읽기 전엔 이 책이 유명한 이유는 성공한 사람의 책이니까, 마케팅을 워낙 잘한 책이니까 그러려니 했었다. 
물론 그런 이유도 없진 않겠지만, 전부 읽고 나니 그것 때문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솔직하게 진심으로 다가오는 책은 참 오랜만에 읽는 것 같다. 
왜 사자마자 읽지 않고, 이제야 읽었을까 후회도 했다. 
물론 지금이라도 읽어서 참 다행이다.
 
역행자는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기 위한 방법론을 쓴 책이다. 
'방법론'인 만큼 라면봉지 뒤 설명서처럼 아주 간단명료하게 알려주니, 책을 읽은 뒤 <실행한다> or <실행하지 않는다> 중에 선택할 뿐이다. 
 
직장인, 자영업자, 전문직종사자 등 어느 쪽에 속하더라도 꼭 해야 하는 것, 단 하나는 2년 동안 하루 2시간 책 읽고 글을 쓰는 것이다. 
책 중간중간 저자는 도발을 시전(?)하는데, 지금 당장 돈벌 수 있는 법! 이라며 이렇게 해보세요,라고 해봤자 아무도 안 한단다.
그 도발이 한참 열지 않던 블로그를 열고 이렇게 글을 쓰게 만들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한번 해보겠다고 나도 모르게 마음을 먹게 되다니.   
역행자, 참 신기한 책이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