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FOOD/서울ㅣ경기

구리 돌다리 '두끼' 즉석 떡볶이ㅣ유명 맛집 소스 조합, 가격, 포장 꿀팁

by 하니108 2021. 2. 23.
728x90

두끼 떡볶이 구리 돌다리점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하기로 했다. 원래 가기로 했던 샤브샤브 뷔페는 휴무일이었고, 뭔가 뷔페를 가고 싶었나 보다. 그래서 생각한 곳이 떡볶이 뷔페인 '두끼'다. 

 

구리 돌다리에 위치한 '두끼'에 도착했다. 원래 항상 손님이 많은 곳이지만 어중간한 시간대라 다행히 한산했다. 

 

한쪽에 자리를 잡았다. 처음 방문하면 이것저것 먹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을 테지만 여러 번 먹어봤기 때문에 넘어갔다. 

 

떡과 채소 등 떡볶이 재료 담기

 

우선 커다란 볼에 떡을 먼저 담았다. 그 중에서도 기다란 면을 좋아하는데, 평소 두끼를 좋아하는 언니가 납작 밀떡을 적극 추천해서 그것을 많이 담았다. 

 

그리고 어묵, 대파, 양배추, 숙주를 담았다. 숙주는 떡볶이를 졸일 수록 나중에는 형체가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떡볶이와 함께 먹기를 좋아한다면 가득 넣어야 한다. 

 

어릴 땐 떡볶이에 들어간 채소를 그리 좋아하진 않았었는데, 점점 달달한 채소의 맛을 알아가는 것 같다. 게다가 채소를 집어먹지 않는다 하더라도 채소의 맛과 함께 어우러진 떡볶이 소스가 더 달고 맛나다. 

 

 

두끼 떡볶이 구리 돌다리점

두끼 떡볶이에서 유명 맛집 소스 조합 찾기

 

재료를 담은 볼을 테이블에 갖다 놓고는 제일 중요한 소스 조합에 나섰다. 요즘은 다양한 소스가 나와서 빨간 떡볶이 외에도 짜장 떡볶이, 궁중 떡볶이, 크림 떡볶이 등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두끼에서 먹는 떡볶이는 역시 고추장이 맛있다며 우리는 고추장만 연신 먹었다. 

 

그 빨간 소스 역시 5가지나 있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더했다. 

 

고추장 소스는 두끼 소스, 떡모 소스, 즉떡 소스, 동대문 소스, 부산 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기 위한 소스 레시피도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나는 평소 신전 떡볶이를 좋아하는 편이라 비슷하게 만들어보고 싶었다.

 

그래서 두끼1+떡모 1+부산 1, 그리고 카레 1/2 를 조합해봤다.

 

떡볶이와 함께 먹는 별미 음식들 

 

두끼 어묵

다시 테이블로 돌아가 적당히 부은 육수에 재료를 한꺼번에 다 넣고 졸여지기를 기다렸다. 어묵 꼬치도 먹고 튀김도 먹으며 기다렸다. 

 

두끼 컵밥

이번에 새로 출시된 컵밥도 만들어 먹어봤다. 밥에다가 바삭한 튀김과 볶음밥에 들어가는 김, 옥수수콘을 넣고 데리야끼와 마요네즈 소스를 뿌리면 간단하게 완성! 볶음밥과 재료가 비슷하지만 데리야끼 소스와 튀김이 들어가니 또 다른 음식이 만들어졌다. 튀김이 맛있어서 그런지 컵밥, 꽤 매력 있다. 

 

즉떡 맛집, 두끼

 

그 사이에 떡볶이가 잘 졸여졌다. 육수가 너무 많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들어가는 재료가 많다고 해서 육수를 더 부으면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진다. 

 

소스 조합은 대성공이었다. 신전처럼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반 정도는 성공한 것 같다. 카레 소스와 매운 소스를 좀 더 넣으면 더 비슷해질 것 같다. 

 

두끼 떡볶이

언니가 추천한 납작 밀떡이 정말 맛있었다. 일반 누들 떡보다 더 쫄깃해서 자꾸만 손이 간다. 다음번엔 납작 밀떡에 올인하기로 다짐했다. 

 

떡볶이 두 판 먹고 컵밥까지 먹으니 볶음밥을 포기하고 말았다. 그래도 푸짐하고 알차게 먹은 것 같아 만족스럽다. 

 

두끼 포장 꿀팁

 

떡볶이 재료를 담을 때 포장 손님도 꽤 많이 보였다. 요즘 SNS에 두끼 떡볶이 포장하는 법이 많이 보이는데, 무한리필 집이지만 포장도 나름 푸짐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 같다. 

 

두끼 포장 깨알 꿀팁 중 하나는 채소는 담지 않는 것(!)이다. 포장 용기에는 먹고 싶거나 일반 마트에선 찾기 힘든 (가령 납작 밀떡 같은) 떡을 많이 넣어야 한다. 채소는 냉장고를 털면 충분하다. 그렇게 떡과 약간의 튀김 정도 가득 채우면 집에서 최대 다섯 번까지도 해 먹을 수 있다. 

 

포장 가격은 15,000원(中), 18,000원(大)이니 혜자롭다!

 

 

일반 8,900원 학생 7,900원

포장 15,000원(中) 18,000원(大)

 

매일 11:00~22:00

 

포장가능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 구리시 토박이가 추천하는 맛집 솔직 리뷰

 

 

경기도 구리 토박이 맛집 추천 '잉꼬 칼국수'ㅣ손칼국수 전문, 주차가능

구리 맛집, 잉꼬 칼국수의 탈바꿈 구리에서 가장 유명한 칼국수집이라고 한다면 단연 '잉꼬 칼국수'라고 할 수 있다. 꽤 오래된 곳인데 꾸준히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거기다 최

hanyi-108.tistory.com

 

경기도 구리시 맛집 '숙아채 콩나물 국밥'ㅣ아차산 근처 식당, 포인트 적립과 식권 제도

겨울철 최애 메뉴, 콩나물 국밥 알록달록했던 단풍잎이 우수수 떨어지고 찬바람 부는 겨울이 찾아왔다. 저번 주까지는 후리스 하나만으로도 충분했는데 이젠 패딩이 아니면 몸이 으슬으슬 떨려

hanyi-108.tistory.com

 

SNS에서 핫한 '삼첩분식'의 감자폭탄 떡볶이 구리점ㅣ배달음식 맛집 추천 메뉴

주말 점심을 떡볶이로 결정 지난 주말에 집밥은 지겹고 오랜만에 떡볶이를 먹을까 해서 배달어플을 켰다. 천천히 떡볶이집 목록을 살펴보다가 '삼첩분식'을 발견!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핫

hanyi-108.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